2월 27일자로 드디어 자바 기초 강의 종료!
수업 막바지가 되니 선생님의 수업진도가 너무 빨라지고 어려워져서 따라가기가 너무 힘들었다...
최종평가를 합격 못하면 계속해서 재시험을 쳐야한다고해서 평가 준비를 하느라 포스팅을 못했는데 다시 열심히 작성 시작!
솔직히 말하자면 기본강의는 좀 더 여유롭고 학생들 개개인의 이해도를 고려해서 수업중간중간에 봐주실거라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질문시간도 부족하고 평가를 해야하니 강의 진도나가기에만 급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수업준비를 잘 안해오시는지 선생님도 코딩하다가 자꾸 오류나시고.... 보다못한 학생이 저거 틀렸다고 지적해주고... 국비학원 수업에 질을 기대하지 말라는 얘기는 들었지만 그래도 약간 실망했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노력하고 잘하는 사람은 있기마련이니 꾸준하게 혼자 차근차근히 공부해보고싶다.
코딩자체에 흥미를 느낀것도 있지만 그래도 학원을 다니면서 어느정도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놓았기 때문에 도움이 아예 안되지는 않은 것 같았다.
일단 이번달 말부터는 다른 국비학원 또는 부트캠프를 알아보기로하고 그전까지 기본서를 한번 훑으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을 목표로 잡기로 결정! 시간이 좀 더 남는다면 cs기초지식을 공부하거나 코딩테스트 lv.0정도는 한 번 풀어볼까 고민중이다.
그리고... 영타... 영타 속도 늘리자...ㅠㅠㅠ